1. ‘장애인과 비장애인 함께’ 전주 예술창작센터 개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예술 창작 공간인 하나예술창작센터가 전북 전주에 들어섰습니다. 센터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일부 공간은 장애예술인들을 위한 창작 공간으로 활용됩니다.

2. 서울시, 오는 10일까지 ‘장애인 IT챌린지’ 참가자 모집

서울시가 장애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제12회 서울시 장애인IT챌린지 참가자를 오는 10일까지 모집합니다. 대회는 장애인의 정보 활용 능력 향상을 통해 자립과 사회참여 기회를 늘리고자 마련됐으며, 이달 27일 숭실대 벤처중소기업센터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참가 신청은 서울시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한림대성심병원 ‘클린경기’ 금연 캠페인 열어

한림대성심병원이 지난달 30일 경기도 수원에서 ‘클린경기’ 흡연예방 및 금연 홍보캠페인을 펼쳤습니다.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열린 행사에는 45개 보건소 금연사업 담당자와 대학생이 참가했으며, 금연클리닉 체험 공간을 운영한 한편, 금연 홍보물을 배부했습니다.

4. ‘제6회 구미컵 전국 휠체어 럭비대회’ 열려

구미 장애인 체육관에서 지난달 28일 제6회 구미컵 전국 휠체어 럭비대회가 열렸습니다.

지난 2010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6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구미시 장애인 체육관과 경북 장애인 럭비협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경북 구미팀인 아틀라스 휠체어럭비팀을 비롯해 11개 시·도 20여 개의 팀이 참가했습니다.

5. (사)좋은이웃 11주년 기념 ‘효 잔치’ 펼쳐

충청남도 아산시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지난달 28일 사단법인 좋은이웃이 11주년 맞이 어르신 초청 효 잔치를 열었습니다.

행사에는 1,200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했고, 의료서비스 및 영정사진, 네일아트 등 다양한 체험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됐으며, 어르신들에게 선물을 전달한 한편 공연과 홍보대사 위촉, 재능나눔 시상식 등이 펼쳐졌습니다.

6. 포항시, 중증장애인 이동권 보장 ‘복지택시’ 전달

포항시는 장애인들의 교통서비스 지원을 위해 지난달 29일 경북지체장애인협회 포항시지회에서 임원과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복지택시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시는 기존 차량의 노후로 인한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예산 4천만원을 확보하고 휠체어 탑승 저상램프 승합차량 1대를 구입해 이날 지장협 포항시지회에 전달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