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부모가족·파독근로자에 공공임대주택 특별공급

앞으로 한부모가족과 파독근로자에게 공공건설임대주택을 특별 공급합니다. 이는 국토교통부의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안에 따른 것으로 생계와 육아, 가사의 3중 부담을 지고 있는 한부모가족과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70~100% 이하 인 파독근로자 등에게 지원됩니다.

2. 가정폭력 피해아동 위한 24시간 상담실 오픈

여성가족부는 피해아동이 신분을 밝히지 않고 온라인으로 피해 사실을 알릴 수 있는 반디톡톡 서비스를 경기도에서 중점 운영합니다. 사이버상담실인 반디톡톡은 365일 24시간 내내 언제든지 위민넷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부산 ‘내 나이가 어때서’ 실버영상제 공모전

부산시가 제5회 부산실버영상제 영상 공모전을 8월 17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합니다. 오는 9월에 열릴 영상제에 앞서 진행되는 공모전의 슬로건은 내 나이가 어때서 실버영상 문화축제입니다. 응모분야는 자유주제와 노인주제로 나뉘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실버영상제조직위원회 사무국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4. 대구시 중증장애인 자립생활가정·체험홈 입주자 모집

대구시가 중증장애인 자립생활가정 및 체험홈 입주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합니다. 신청대상은 지역사회 자립을 희망하는 1-2급 장애인 또는 3급 중복장애인으로 공고일 현재 대구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인 자로서 현재 거주시설 퇴소 예정자 등입니다. 신청은 8개 구·군의 장애인복지 관련부서로 하시면 됩니다.

5. 인천시, ‘탈시설 테스크포스팀’ 구성 운영

인천시가 시설장애인의 탈시설을 위한 테스크포스팀을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420인천공투단의 인천시청에서의 노숙농성에 의한 합의에 따른 것입니다. 이에 따라 탈시설 테스크포스팀은 탈시설 계획 수립과 탈시설 전환 업무를 하게 되며, 구성인원은 6명 내외로, 인천장애인차별철폐연대가 두명에서 세명을 추천하기로 했습니다.

6. 포항에 ‘경북동부 FTA 활용지원센터’ 개소

경상북도가 지난 4일 포항상공회의소에서경북동부 FTA 활용지원센터개소식을 열었습니다.

이번에 문을 연 경북동부 FTA활용지원센터는 포항, 경주, 영천, 영덕, 울진, 울릉지역의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FTA체결 나라별 시장현황과 관세-통관절차, 원산지 규정 등 FTA 활용에 다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특화된 FTA활용 지원으로 향후 수출기업의 불편사항 해소와 다양한 지원활동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