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부, 장애인 등 취약계층 에너지 구입비 지원
정부가 장애인 등을 포함한 중위소득 40%이하 에너지 취약계층이 전기와 가스, 연탄 등의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전자 바우처를 올 하반기부터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바우처 수령을 원하는 대상자는 오는 10월부터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됩니다.

2. ‘한·중·일, 제6회 장애인미술교류전’~28일까지
<제6회 한중일 장애인미술교류전>이 오는 28일까지 제주 신산갤러리에서 열립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3개국 장애 미술가들의 작품 110점이 전시됩니다.

3. 저개발국가 초청 ‘장애인스포츠 캠프’개최
대한장애인체육회가 다음 달1일까지 경기도 이천훈련원에서 <저개발국가 초청 장애인스포츠 개발 캠프>를 진행합니다. 이번 캠프는 르완다와 미얀마, 파키스탄 등 10개국 56명이 양궁과 탁구, 보치아 등 5개 종목에 참가합니다.

4. 충주장애인가족지원센터, 성폭력 피해 장애인 지원
충주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충추해바라기센터가 성폭력 피해 장애인가족 지원에 나섰습니다. 이에 따라 센터는 앞으로 충주지역 장애인이 성폭력 피해를 당했을 때 해바라기센터와 공동 협력해 의료와 심리, 사회적 지원을 하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5. 포항시,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화봉송
포항에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의 성공 개최를 염원하는 성화가 도착했습니다. 특히, 이날 봉송주자로 김용진 포항시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이 참여했습니다. 한편,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는 다음 달 14일부터 12일간 광주시 일원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