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구문제 골든타임은 지금 ‘인구의 날 기념식’

7월 11일 세계인구의 날을 기념하는 제4회 인구의날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생산인구 감소, 고령사회 전환 등이 이어지는 향후 5년이 인구위기 대응을 위한 골든타임을 알리고, 기업과 지자체, 시민사회 등 각 분야가 저출산, 고령사회 극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노력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습니다.

2. 방통위, 2014년 장애인방송 제공실적 평가결과 공개

방송통신위원회는 2014년 장애인방송 의무제공 사업자의 장애인방송 제공실적 평가결과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평가에서는 전체 156개사 조사 대상 중 153개사가 목표를 모두 달성했으며, 이는 지난 2013년 장애인방송 전체 의무사업자가 달성한 62.1%에 비해 36%의 제공 실적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홀트아동복지회, 서울지역 주거지원 대상자 모집

홀트아동복지회가 미혼 한부모가정의 안정된 자립을 위해 서울지역 주거지원 대상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합니다. 입주대상은 한부모가족지원법상의 미혼 한부모 무주택 세대주로, 입주지역은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이며 입주기간 2년 동안 보증금과 관리비를 지원받게 됩니다. 신청은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4. 국내최초 ‘성평등도서관 여기’ 14일 서울서 문 열어

성평등의 역사, 변화상을 비롯한 각종 여성정책, 여성운동 등의 자료가 집약돼 있는 국내 최초 성평등정책 전문 공간인 ‘성평등도서관 여기’가 문을 엽니다. 오는 14일 서울여성플라자 2층에 문을 여는 여기는 여성정책자료 등을 구비하고 있으며, 관련 모임과 토론을 상시로 열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5. 네팔 회복을 위한 ‘사랑의 바자회’ 개최

경기도 의정부시 가능3동 선린교회와 지역주민들이 대지진으로 고통에 빠진 네팔의 회복을 위해 ‘사랑의 바자회’를 열고 모금한 성금 430여만원을 ‘엄홍길휴먼재단’에 기탁했습니다.

엄홍길휴먼재단은 엄홍길 산악대장의 히말라야 16좌 등정 기록을 기념해 2009년부터 네팔 오지마을에 16개의 학교를 지어주는 ‘휴먼스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