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 휠체어댄스스포츠, 4개 부분 정상차지
한국 휠체어댄스스포츠 국가대표 선수들이 <2015 IPC 국제 장애인댄스스포츠 대회>에 참가해 싱글맨과 콤비프리스타일 등 총 4개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편, 한국 선수단은 지난해 열린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서도 5개의 금메달을 석권하는 등 아시아 정상급 실력을 과시한 바 있습니다.

2. 서울 노원, 불암산·중랑천 장애인 론볼장 조성
서울 노원구청이 장애인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불암산에 론볼장을 조성하고, 중랑천에는 파크골프장을 조성했습니다. 노원구는 론볼장의 경우 겨울철인 1, 2월을 제외하고 연중 운영할 계획이고, 골프장은 12월~3월을 제외하고 연중 상시 운영한다고 말했습니다.

3. 인천시, 치매환자 가족 정서지원 프로그램 운영
인천시가 치매환자 부양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높은 치매환자 가족을 위해 찾아가는 심리·정서지원 프로그램 ‘비타케어’를 실시합니다. 비타케어 프로그램에서는 심리상담과 치매관리 교육 등의 섹션으로 이뤄져 있고, 각 군·구에 설치돼 있는 16개 치매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치매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이달 22일부터 오는 11월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4. 강원도, 장애청소년 동계스포츠 체험캠프 개최
강원도는 이달 17일까지 강릉과 평창 일원에서 <2015 하계드림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컬링과 아이스슬레이지하키 등 빙상종목을 직접 체험하고, 스키점프대와 슬라이딩센터를 견학합니다.

5. 경상북도,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경상북도가 도내 23개 시군 289명에게 정보통신보조기기를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도는 선정된 대상자가 개인별 부담금을 납부하면 기기보급업체에서 납부확인 후 배송설치 하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도는 기초수급자나 차상위계층 장애인은 본인부담액 중 절반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