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장애인미술협회 창립20주년 기념전

한국장애인미술협회는 제6회 장애인미술가의 희망축제 한마당 창립 20주년 기념전을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서울시립 경희궁 미술관에서 개최합니다. 전시 첫 날에는 문화예술 향유와 발전에 함께한 장애인 미술가를 격려하는 시상식이 열립니다.

2. 서울 속 다문화 이야기 주제로 사진‧UCC공모전 개최

서울시가 건강한 다문화 도시 조성을 위한 다가치 서울 사진-UCC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공모주제는 서울 속의 다문화 이야기로 다문화 주민과 어울려 살아가는 모습, 외국인 주민들의 서울 생활이야기 등입니다. 접수는 다음달 25일까지 다가치 서울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3. 경남도, 복지감사 이력관리제 시행

경상남도가 사회복지시설의 보조금 횡령 등 비리 근절을 위한 사회복지시설 감사이력관리제를 시행합니다.

도는 도내 4천 2백여개 사회복지시설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복지감사 이력관리 시스템’을 개발해, 복지시설의 감사와 수사 등을 기록 관리하고 비리가 지속되는 시설은 끝까지 추적 감사할 계획입니다.

4. 여수사회복지사협회 ‘함께 나아가는 힘 있는 사회복지사’ 출범식

여수시사회복지사협회가 함께 나아가는 힘 있는 사회복지사 출범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제3대 여수시사회복지사협회 민덕희 회장은 사회복지사가 행복해야, 여수시민이 행복하다는 믿음 아래, 여수시사회복지사협회가 주축이 돼 사회복지 공동체를 선도하고 사회복지사를 위한 원동력이 되는 협회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5. 경기북부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개소

경기지방중소기업청은 경기 북부지역 중소기업들에 대한 수출지원 강화를 위해 양주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내에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센터는 원스톱 수출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출지원기관의 직원이 합동으로 근무하며 수출기업으로의 육성, 무역보험, 수출입금융 등의 업무를 맡게 됩니다.

6. 영양에 우수 한우 씨수소 개량사업장 준공

한우 씨수소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원활한 개량사업을 위한 씨수소 전용 분산사육장인 농협 한우개량사업소 영양사업장이 지난 14일 경북 영양에 들어섰습니다.

이번에 준공한 영양사업장은 총 부지 13만9천876제곱미터(㎡)에 씨수소 150두를 사육할 수 있는 우사와 정액제조시설, 창고, 사무동 등의 시설을 갖췄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