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 제5기 중부비전스쿨 5기 단체사진. ⓒ중부재단
▲ 2014년 제5기 중부비전스쿨 5기 단체사진. ⓒ중부재단
사회복지법인 중부재단은 지난 1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사회복지근무경력 5년 이상인 중간관리자급 이상의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중부비전스쿨’ 교육생 모집을 실시한다.

중부재단에 따르면 중부비전스쿨은 사회복지사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장기적이고 집중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조직운영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중부비전스쿨은 다양한 학문을 통해 중간관리자로서의 ‘자기인식(Self-awareness)’을 증진시킬 수 있으며 현장 중심의 교육도 진행한다.

또한 중간관리자 역량 강화를 위한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방향성을 제공하고, 사회복지사의 인적 연결망을 구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부재단과의 협력관계를 수립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지난 2010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중부비전스쿨은 관리자의 역할, 조직관리, 스트레스 관리, 사회복지에 적용할 수 있는 홍보 등 10가지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약 20인 안팎의 교육생은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다. 신청자의 역량과 의지, 기관장의 지원 의지 등이 선발 기준이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교육생은 다음달 26일~10월 28일까지 주1회, 총 10회기의 교육을 받는다. 교육비는 30만 원이며 9회 이상 출석 시 교육비 전액을 환급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중부비전스쿨’은 중부재단 홈페이지(www.jbfoundation.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합격자에 한해 다음달 중순 개별 통지가 이뤄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