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8월 13일~14일 ‘제14회 한국여성장애인대회’

한국여성장애인연합이 8월 13일과 14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제14회 한국여성장애인대회를 개최합니다. 내꺼인 듯, 내꺼 아닌 사회참여 NO! 내가 원하는 대로 GO!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여성장애인의 사회참여 저해요인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는데 주력할 예정입니다. 대회 참가 신청은 24일까지입니다.

2. 권익위, 천안·공주시에서 ‘이동신문고’ 20일~21일 운영

국민권익위원회가 오는 20일과 21일, 충남 천안과 공주에서 지역 주민들을 고충과 민원 상담을 위해 이동신문고를 운영합니다. 권익위는 상담민원 중 바로 해결할 수 있는 사항은 현장에서 해소하고, 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정밀조사와 위원회 심의를 거쳐 처리합니다.

3. 서울직장맘센터 상담 67%는 ‘출산-육아 불이익’

서울의 직장맘들은 출산과 육아로 인해 직장 내 불이익을 가장 고민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2012년 7월 개관한 서울직장맘센터에 따르면 지난 3년간 5천6백여건의 상담을 진행한 결과 67%는 직장 내 출산전후휴가와 육아휴직을 둘러싼 불이익 상담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4. 인천시, 내년부터 장애인 바우처 택시 도입

인천시는 내년부터 장애인 바우처 택시 120대를 도입해 운영합니다. 이는 매년 늘어나는 장애인콜택시 이용 인원에 따라 대기지연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시는 장애인 바우처 택시가 도입되면 비휠체어 장애인은 바우처 택시를 주로 이용하게 됨으로써 민원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5. WBC복지TV-한국문화재재단, 방송콘텐츠 업무 협약

WBC복지TV와 한국문화재재단이 문화유산 보급과 확산을 위한 방송콘텐츠 업무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앞으로 양 기관은 방송콘텐츠를 활용한 문화유산 대중화와 국가문화 경쟁력의 근간 마련을 위해 유기적인 협력과 발전을 도모하게 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