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행자부, 민원서류 진위 여부 스마트폰 확인
행정자치부는 민원 24 스마트폰 앱을 통해 민원서류의 진위확인을 할 수 있는 스마트 검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또한 행자부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변화 서비스 기능도 강화 해 음성바코드를 스캔하면 민원서류 전체 내용을 음성으로 듣고 확인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2. 발달장애인 동료상담가 양성과정 진행
한국장애인재단과 새벽지기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발달장애인 동료상담가 양성과정을 진행합니다. 이번 동료상담사 양성과정은 오는 9월 18일부터 11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 진행 될 예정입니다.

3. 경기도, 장마 뒤 ‘야생독버섯’ 주의 당부
경기도가 최근 장마와 고온이 지속되면서 야생버섯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채집과 섭취를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도는 야생독버섯은 식용버섯과 구분이 어렵다며 중독 시에는 심하면 사망할 수도 있다며 야생버섯을 먹고 어지러움이나 메스꺼움 등의 증세가 나타나면 곧바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4. 경기도, 결혼이민여성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
경기도가 결혼이민여성과 북한이탈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한 <메디컬투어코디네이터 양성과정>수료식을 개최했습니다. 교육생들은 앞으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시험에 도전한 후 취업을 위한 네트워크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도는 경기도내 병원과 유관기관과 함께 일자리협력망을 구축해 지속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5. 대전시, 장애인 콜택시 18대 추가 구입
대전시가 장애인 콜택시인 <사랑 나눔콜>18대를 추가로 구입했습니다. 이로써 는 8월 초부터 127대로 확대 운행에 들어간다고 말했습니다. 시는 내년까지 장애인 콜택시를 80대까지 증차할 계획입니다.

6. 장애인사이클 세계선수권 대회 개막
2015국제사이클연맹 장애인사이클 세계선수권대회가 스위스에서 개막했습니다. 이번 세계선수권대회에는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48개국 317명의 선수들이 참가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