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15 평창 스페셜 뮤직&아트페스티벌 개최
발달장애 예술가들을 위한 전 세계 유일의 <2015 평창 스페셜뮤직 엔 아트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이번 페스티벌은 전 세계 발달장애인의 음악축제이자 문화교류의 장으로 이달 7일부터 11일까지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열립니다.

2. 국립특수교육원, 청각장애학생 대상 진로캠프 개최
국립특수교육원이 ‘제2회 장애학생 진로캠프·드림 스타트’를 개최합니다. 교육원은 이달 10일부터 12일까지 2박3일간 한국복지대학교에서 전국 특수학교급 고등학교와 전공과 학생 중 청각장애가 있는 학생 7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캠프를 진행합니다.

3.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근로자 자녀 장학금 신청 접수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대학생 자녀를 둔 장애인 근로자를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합니다. 대학 재학생을 자녀로 둔 장애인 근로자로서 국내 세대주면 국적과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선발된 가정에는 20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4. LH, 동탄2신도시 영구임대주택 추가 모집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오는 12월 입주 예정인 동탄2신도시 영구임대주택 입주자 373가구를 추가 모집합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화성시에 거주하는 무주택자로, 우선공급 대상은 국가유공자나 혼인기간 5년 이내 신혼부부 등입니다.

5. 경남, 도내 관광시설 8월 한 달 무료개방
경상남도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경남도가 직접 관리 운영하는 관광시설을 내·외국인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개방합니다. 이번에 무료개방 시설은 통영 제승당과 경남도립미술관 그리고 경남도수목원 등 3곳입니다.

6. 포항, 벼 병해충 예방 항공방제 실시
포항시가 벼 병해충 예방을 위한 항공방제를 실시했습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무더운 날씨와 농촌사회의 노동력 부족으로 농약살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의 수고를 덜어드리게 되어 조금이나마 위안이 된다며 올 한해 병충해 없는 풍년농사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