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화체육관광부, ‘2015 실버문화 페스티벌’지역 오디션
문화체육관광부가 2015 실버문화 페스티벌에 참가할 전국의 끼 있는 어르신들을 발굴하기 위해 오디션을 개최합니다. 지역 오디션은 대구와 수원, 서울, 광주 등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접수는 지역별 지방 문화원과 평생학습원, 노인복지관 내에 비치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해당기관에 제출하면 됩니다.

2. 서울시복지재단, 장애인 재난 안전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복지재단과 서울소방재난본부는 장애인의 안전한 자립생활과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앞으로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자립생활 거주 장애인 대상 재난 및 안전교육 지원, 재난 위험 발생 시 119 돌봄서비스 우선지원 등을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입니다.

3. 2015 서울특별시 장애인 생활체육대회 개최
25개 자치구 4천 여 명이 참가하는 서울시 최대 규모의 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12일 서울 잠실보조경기장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에는 25개 자치구를 대표하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선수들이 농구와 론볼, 보치아 등 13개 종목에서 경기를 치릅니다.

4. 제2회 전라북도지사배 전구장애인게이트볼 대회 열려
제2회 전라북도지사배 전국장애인게이트볼 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24개 팀 250여명의 선수가 출전했고, 6개 코트를 사용해 3개 팀 씩 리그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 후 코트별 상위 2개 팀 총 16팀이 본선 토너먼트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5. 부산, 15일 장애인식개선교육 활성화 토론회
부산장애인식개선교육센터가 부산지역의 장애인식개선교육 활성화를 위한 <부산지역 내 장애인식개선교육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토론회는 15일 오후 3시 부산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6. 장애인문화관광진흥회, 나라사랑 항일역사문화유적 답사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관광진흥회는 11일 서울에 거주하는 장애인과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나라사랑 항일역사문화유적 답사>를 진행했습니다. 진흥회는 김제 조정래 아리랑 문학관과 군산근대역사박물관 등을 방문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