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애인문화예술축제 막 올라…9일까지 펼쳐져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는 2015 장애인문화예술축제가 오는 9일까지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일대에서 열립니다. 참여하는 축제, 함께하는 축제라는 주제로 기획된 이번 축제는 국내-외 장애인과 비장애인 예술인 500여명과 장애문화예술 관련 단체 30여개가 참가합니다.

2. 한국장복, 자전거 지원사업 ‘30일까지’ 신청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가 함께 움직이는 세상, 여가레저용 장애인 자전거 지원사업을 실시합니다. 전국의 뇌병변, 지적, 자폐성, 시각, 청각장애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복지관의 경우 동호회 운영을 계획 중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집기간은 오는 30일까지며 접수문의는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로 하시면 됩니다.

3. LH, 집주인 리모델링 임대 시범사업 출발

집주인이 자신의 집을 다가구주택으로 개축해 독거노인과 대학생 등에게 시세의 50에서 80% 수준의 임대료만 받고 임대해주는 집주인 리모델링 임대사업의 참여 신청을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전국 LH지역본부에서 받습니다. 준공 후 10년이 경과된 단독, 다가구주택 소유자라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이 되면 주택도시기금에서 2억원까지 연 1.5%의 금리로 공사비를 빌릴 수 있습니다.

4. 경남, 서민자녀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경상남도가 대학생들의 학자금 대출이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서민자녀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을 받습니다. 신청은 10월 한 달 동안 경남도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고, 2011년 이후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든든학자금 대출의 2015년도 발생 이자를 지원받게 됩니다.

5. 제1회 아미스기풋살대회 열려

제1회 아미스기풋살대회가 지난 3일 광주상무공원 운동장에서 열렸습니다.

유치부부터 초등부까지 출전한 이번 대회는 풋살경기뿐만 아니라 단체줄넘기와 재기 차기 등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부대 경기로 꾸려져 가을날의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