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유한) 태평양과 재단법인 동천이 내달 10일까지 ‘bkl-동천 장애인권 논문공모전’에 참가할 논문 집필자들의 신청서를 접수한다.

이번 논문공모전은 장애분야에서 5년 이상 활동한 활동가와 장애분야에 관심이 있는 변호사와 대학원생 이상의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3인까지 공동연구가 가능하다.

장애인법 분야 현안들에 대한 ▲학문적, 실무적 검토와 분석 ▲장애인 당사자와 활동가 등의 실수요 반영과 ▲신진학자들의 참여 확대를 취지로 열린 이번 공모전은 △미국 장애인법(ADA) △장애인복지법 △북한 장애인법 △성년후견제도 △장애인에 대한 학대나 부정적 표현 △장애인의 노동권 △재난과 장애인의 권리 등과 관련한 주제로 참여가 가능하고, 재단법인 동천 담당자와의 사전협의를 통해 그밖의 장애인권 관련 주제로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서와 논문계획서를 통한 1차 심사를 거쳐 집필자로 선정될 경우 2016년 3월 말까지 논문을 작성하게 된다.

이후  완성된 논문을 대상으로 한 2차 심사를 통해 우수논문으로 선정된 집필자에게는 수상내역에 따라 상금과 상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우수논문은 동천에서 발행하는 공익법총서 2권에 게재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법인 동천 홈페이지(www.bkl.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법인 동천 사무국(02-3404-75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