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10개 센터 모여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제3회 세종시 지역아동센터 연합발표회가 지난 5일 조치원 고려대캠퍼스 농심관에서 열렸다.

세종특별자치시 관내 10개 지역아동센터가 함께한 이번 발표회는 다양한 식전 행사를 비롯해 팬풀룻, 하모니카, 우쿨렐레, 오카리나, 기타 등 다양한 악기연주가 진행됐다.

이어 방송댄스, 라틴댄스, 벨리댄스, 수화, 우슈, 블랙라이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특히 이날 참석한 학부모와 어린이들이 함께 부르는 합창 무대로 발표회 마지막을 장식했다.

아울러 이날 발표회에서는 지역아동센터에 도움을 준 기관·단체장들에 대한 후원·봉사상과 사회공헌 단체상 시상이 이어졌다.

먼저 후원·봉사상은 국책연구원 정철· 파리바게뜨 세종부강점 안병옥 씨가, 사회공헌 단체상은 고용노동부봉사단·세종천연가스발전소가 수상했다.

또한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세종특별시지부는 약 250여 명의 어린이와 학부모, 그리고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이 모은 성금을 세종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세종특별시지부 강경숙 지부장은 “이번 행사가 세종시의 지원으로 이뤄진 만큼 앞으로 지역아동센터의 공공성을 확보하고 어린이들을 위해 앞으로 나아가는 지역아동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