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다문화가족 대상 시상 및 교육결과 발표회 강원랜드 그랜드호텔서 열려

▲ 모범다문화가족  대상을  받은  우엔투이홍(베트남)이  감사의 인사를 하고 있다.우엔투이홍(베트남)은  고국방문 지원증서와  2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 모범다문화가족 대상을 받은 우엔투이홍(베트남)이 감사의 인사를 하고 있다.우엔투이홍(베트남)은 고국방문 지원증서와 2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제6회 다문화가족 대상 시상 및 교육결과 발표회가 지난 19일 낮 12시부터 강원랜드 그랜드호텔에서 열렸다.

강원도, 강원랜드, 강원일보복지법인 함께하는 이번 발표회는 강원도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들이 지난 1년간 배우고 익히며 활동 해 온 모습을 선보이고, 장학금, 모범가정, 모범남편 등 여러 분야의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인제군 우엔투이훙(베트남)은 세 자녀와 지적장애가 있는 시어머니를 모시고 열심히 살아가는 자랑스러운 가정으로 선정돼 모범가정 가족대상을 수상했다.

우엔투이훙은 "자신에게 이런 큰 상을 줘 감사하다.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하고, 가정을 잘 지키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교육장학금- 정선 함백초등학교 최은화·영월 봉래초등학교 백연정·인제 원통초등학교 최정희·태백 황지초등학교 최대범·양구초등학교 김신영·홍천초등학교 윤지은· 화천 유촌초등학교 송효권·고성 간성초등학교 이정인

▲모범다문화가족- 인제군 우엔투이홍(베트남)

▲모범남편- 영월 채원이 씨

▲모범시부모- 화천군 박춘자 씨

▲우수기관- 양구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우수봉사단체- 정선군 행복바이러스

▲우수 활동가- 철원군 박현숙 방문교육지도사

▲ 다문화가족교육결과발표
대상- 영구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최우수상- 영월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우수상-고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장려상- 위스타트 정선마을센터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