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저소득층 대상, 자녀 학비·급식비 신청···18일까지

교육부와 보건복지부는 초,중,고 자녀를 둔 저소득층 가정은 오는 18일까지 학비와 급식비, 학용품비등을 신청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주민센터 또는 복지부 콜센터로 하면 됩니다.

2. 보건복지부,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 사례집 발간

보건복지부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정책의 혜택을 받은 국민들의 사연을 바탕으로 사례집을 발간했습니다. 이번 사례집에는 다양한 현장 복지인력의 목소리도 담겼습니다. 사례집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또는 복지포털 ‘복지로’와 교보문고 홈페이지에서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3. 이공계 장애대학생 대상 장학금 지원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이공계 장애대학생을 대상으로 아람코등록금 지원사업을 실시합니다. 지원대상은 4년제 대학교의 이공계열 장애대학생이며 성적우수와 장애정도 등을 심사해 선발합니다. 선정된 학생은 1학기 등록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11일까지 등기우편으로 받습니다.

4. 경상북도, 제97주년 3·1절 기념행사 개최

경상북도는 구미문화예술회관에서 제97주년 3·1절 기념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기념식에는 애국지사 등 기관단체장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립국악단의 대북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도청 이전 이후 진행된 첫 번째 국가 기념행사입니다.

5. 청주시, 중앙어린이급식 지원센터 개소식

충북 청주시에서 충북대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중앙어린이급식지원센터 개소식이 열렸습니다.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상향 표준화를 위한 지원과 기반 마련 등 지역센터의 중심 역할을 하게 됩니다.

6. 충북 학생종합수련원, 레크레이션·부모교육 진행

충청북도 학생종합수련원이 청주시아동복지관에서 아동들을 위한 레크레이션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아동들은 장기자랑, 림보 등의 게임을 하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자녀와의 의사소통 방법과 십대의 성문화 등을 주제로 부모교육도 진행됐습니다.

7. 부천시 ‘아동·청소년 인권 조례’ 만들기로

부천시의회는 오는 8일에서 18일 까지 열리는 제211회 임시회에서 ‘부천시 아동·청소년 인권 조례안’을 논의합니다. 관련 조례 제정은 전국 기초자치단체에서는 처음 하는 것으로 최근 부천에서 잇따라 발생한 아동학대 사건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