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는 가정위탁의날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2016 가족사랑 독서감상화·감상문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보건복지부 주최, 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와 알라딘이 공동 주관하고 세이브더칠드런 및 어사모(어린이책사랑출판사모임) 등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알라딘은 공모전에 대한 지원 뿐 아니라 위탁아동을 위한 장학금까지 지원한다.

공모전은 아동부문·청소년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까지 참여 가능하다. 아동부문(초등학생) 도서 17권, 청소년부문(중·고등학생) 도서 15권 중 1권을 선택해 독서감상화나 독서감상문을 제출하면 된다. 부문별 해당 도서는 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 홈페이지(www.fostercare.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응모는 독서 감상문의 경우 원고지에 직접 작성해 센터(서울시 마포구 백범로 119, 2층)로 방문 접수 하거나 알라딘 홈페이지(www.aladin.c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할 수 있고, 독서감상화는 우편 또는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시상은 오는 5월 22일 가정위탁의날 기념식에서 개인부문과 단체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수상작은 다음달 28일 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 홈페이지와 알라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될 예정이다.

한편, 가정위탁의날은 매년 5월 22일로 친가정과 위탁가정 두 가정이 친자녀와 위탁아동을 행복한 가정에서 잘 키우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