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항시, 다문화가족 전입·체류지 변경신고 원스톱 서비스 제공
포항시는 다문화가족에 대한 전입신고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다문화가족 전입신고와 체류지 변경신고 간소화 서비스를 본격 시행합니다. 이번 간소화 서비스 확대로 읍·면·동에서 전입신고와 체류지 변경신고를 한꺼번에 할 수 있게 됩니다.

2. 상주시, 제20대 총선에서 장애인유권자에 교통편의 제공
상주시는 제20대 총선에서 교통약자를 위한 특별교통수단인 스마일콜을 지원합니다. 이용대상자는 장애인1·2급과 임산부 등이며 사전투표일과 선거일에 투표목적으로 방문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은 4월 1일부터 13일까지 사전예약제로 진행합니다.

3. 창원시, ‘아동학대예방 역량강화 교육’ 실시
경남 창원시는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아동학대예방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교육은 아동학대 신고요령과 아동 심리이해 등의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또한 시는 자체적으로 주민등록말소 아동과 아동학대 고위험 가정을 대상으로 일제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4. 광주도시공사, ‘맞춤형 매입임대주택 환경지킴이’ 발대식
광주도시공사가 어르신들의 사회참여확대와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인 ‘맞춤형 매입임대주택 환경지킴이’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환경지킴이의 주요 업무는 건물 외부청소와 이웃간 분쟁 해결 등이며 약 180명의 어르신들이 활동할 예정입니다.

5. 한국도공 광주전남본부, 부뚜막이야기 나눔봉사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가 장성 백양사 휴게소에서 ‘휴게소 음식과 함께하는 부뚜막 이야기’ 나눔 봉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성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이불세탁과 칼갈이 등의 봉사활동이 진행됐습니다.

6. 한국장애인문화관광진흥회 포천지회, ‘자장면 사랑 나눔 봉사’
한국장애인문화관광진흥회 포천지회가 오감봉사단과 함께 ‘자장면 사랑 나눔봉사’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동네 어르신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자장면으로 정성과 사랑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7.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제14대 회장 취임식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는 지난 1일 제14대 회장 취임식을 가졌습니다. 14대 회장으로는 지난 4년 동안 경주시지회 조직을 육성하고, 관내 어르신들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에 앞장서 온 13대 최임석 회장이 연임하게 됐습니다.

8. 한국장총·KB금융그룹, 제4회 KB희망캠프 참가자모집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KB금융그룹이 제4회 KB희망캠프에 참여할 장애청소년 120명과 대학생 멘토 120명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청소년과 대학생은 한국장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