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경남도 올해 451억 투입…노인 일자리 2만 3천 개 창출
경남도가 '노인 일자리 창출 추진위원회'를 열고 올해 총 2만 3040명의 노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보다 2천 6백여명 늘어난 인원이며 도는 저소득 노인에게 일자리 참여기회를 우선 부여할 예정입니다.

2. 부산시 영도구, ‘제17회 장애인복지 증진대회’ 열어
부산시 영도구에서 제17회 영도구 장애인복지 증진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제36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기념식에서는 유공자 표창과 감사패 전달 등이 진행됐으며 초청가수의 공연과 노래자랑 등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습니다.

3. 양산시, 100인 기부릴레이
양산시복지재단이 출범 1주년을 맞아 100인 기부릴레이 사업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100인 기부릴레이 사업은 기부자가 다음 기부자를 연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지역의 나눔 문화 확산과 복지재단 기부자 발굴을 위해 기획 됐습니다.

4. 광주시, ‘2016 근로장애인 어울림 체육대회’
2016년 근로장애인 어울림 체육대회가 광주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와 광주장애인체육회의 주관으로 열렸습니다. 대회는 21개 시설의 근로 장애인들에게 생활체육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5. 포항시, ‘포항시 청년위원회’ 출범식
포항시가 청년 문제 해결을 공식 담당하고 청년이 머무르고 싶은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포항시 청년위원회’를 발족했습니다. 위원회는 포스텍과 한동대 등의 학생 30명으로 구성됐으며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청년문제의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6. 인권위, 장애인차별 개선위한 공중이용시설 모니터링 실시
국가인권위원회는 오는 7월까지 장애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장애인 차별 예방과 개선을 위한 점검을 실시합니다. 장애인을 포함한 모니터링단이 매달 두 차례씩 현장 점검하며 우체국과 대형마트 등의 장애인 접근성과 편의제공 여부를 관찰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