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따뜻한 동행, ‘드림하우스 개보수 지원사업’ 지원자 모집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이 오는 29일까지 수도권 지역의 개인운영 장애인 이용 신고시설을 대상으로 ‘드림하우스 개보수 지원사업’의 지원 신청을 받습니다. 대상시설은 개보수의 시급성과 노후화 정도 등의 심사를 통해 선정됩니다. 지원을 희망하는 시설은 따뜻한동행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신청하면 됩니다.

2. 경기도, 제7회 장애인 문예·미술·사진 공모전
경기도와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가 제7회 경기도 장애인 문예·미술·사진 공모전 참가작을 모집합니다. 공모전 주제는 ‘누림, 만족스러운 삶’이며 경기도에 거주하는 등록 장애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접수는 다음달 5일까지 이메일, 방문 또는 우편으로 하면 됩니다.

3. 서울시, 강원도 양양에 ‘장애인 무료 해변캠프’
서울시가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을 위해 ‘장애인 무료 해변캠프’를 오는 15일 강원도 양양에서 개장합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장애인과 가족, 단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최대 2박 3일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객들은 숙박용 텐트와 취사도구 등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4. 양천구, ‘수화통역센터’ 확장 이전
서울시 양천구가 청각장애가 있는 구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수화통역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양천구 수화통역센터 사무실’을 확장 이전합니다. 구는 공간부족으로 제 기능을 못했던 센터의 확대 이전을 통해 더욱 다양한 지역사회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