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애인 소상공인 영업환경 개선사업’ 대상 사업장 모집
한국장애인개발원과 한국예탁결제원이 ‘장애인 소상공인 영업환경 개선사업’의 대상 사업장을 모집합니다. 모집기간은 오는 12일까지며 모집대상은 대구 지역의 장애인 소상공인 사업장입니다.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되면 오는 12월 말까지 사업장의 영업환경 개선과 장애인 관련 편의시설 등이 설치됩니다.

2. 질병정보, 질병관리본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
질병관리본부가 공식홈페이지를 개편하고 8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또한 모바일 기기로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 사이트도 문을 열어 접근성을 확대했습니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을 이용해 감염병과 만성질환 등 134개 질환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3. 서울시, 여름밤 가족과 함께하는 배리어프리 영화제
서울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가 구로구 항동에 위치한 푸른수목원 잔디광장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배리어프리 공감 영화제를 무료로 상영합니다. 영화제에서는 총 5편의 영화가 야외에서 상영되며 음악공연과 변사공연이 함께 진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푸른수목원 또는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로 문의하면 됩니다.

4. 경남도, 재외교민자녀 ‘모국문화 체험 연수’ 실시
경남도가 재외교민 자녀들의 한국 문화 체험을 위해 모국문화 체험연수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연수에는 총 7개국에서 39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김해, 통영 등 경남 지역에서 한국의 역사와 전통 문화를 직접 체험해보고 각 국의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5. 경북 문경시, 발달장애인 자조집단 여름캠프 실시
경북 문경시에서 발달장애인의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발달장애인 자조집단 여름캠프가 실시됐습니다. 행사에는 성인 발달장애인 12명이 참여해 인권영화관람, 물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구성원들과 단합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