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민들레카, 신규 프로그램 민들레버스 시행

사회공헌사업인 민들레카가 오는 12월부터 신규 취약계층 여행지원 프로그램인 ‘민들레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민들레버스는 일반 전세버스와 휠체어 특장버스의 무상대여를 통해 이용자가 많은 사회복지기관의 원활한 외부활동을 돕기 위한 취지를 가지고 시작하는 서비스입니다.

2. 고양시, 가정폭력-아동학대 예방 위한 ‘보라데이’캠페인

경기도 고양시가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보라데이’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고양시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고양시가 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3. 창원시, 제20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대한노인회 창원시진해지회가 제20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기념식에서는 노인복지 증진 등에 기여한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장 수여가 있었습니다. 한편, 안상수 창원시장은 창원시를 보다 더 노후가 행복한 일등복지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4. 경상북도, 제18회 지속가능발전 전국대회 개막

경상북도가 지속가능발전 그리고 전통과 문화라는 주제로 <제18회 지속가능발전 전국대회>를 열었습니다. 전국대회에서는 명사들의 초청강연과 지역 전통문화에 대한 전시 등의 행사도 함께 운영됐습니다. 한편, 김관용 도지사는 경상북도가 지속가능 발전을 이끌어가는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5. 양평군, 경기도 양평군장애인체육회 출범

경기도 양평군이 <양평군 장애인체육회>창립총회를 열고 공식 출범했습니다. 양평군은 이번 장애인체육회 출범으로 양평군의 장애인의 체육활동과 건전한 여가를 즐기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6. 포항시, 2016 행복한 가게 나눔 장터 성황리 열려

포항시에서 포항시민과 지역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2016 행복한 가게 나눔장터 행사>가 열렸습니다. 나눔 장터는 중고물품을 판매하고 교환해 자원재활용을 생활화하고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7. 포항시-북구, 양학동민복지회관 개관

포항시 북구 양학동에 양학동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양학동민복지회관>이 개관했습니다. 지난 3월 착공에 들어가 9월에 준공한 복지회관은 앞으로 양학동 주민들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다양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8. 화성시-향남읍, 사할린 한인 어르신들과 가을 나들이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영주귀국 사할린 한인 어르신 50명과 함께 가을 나들이에 나섰습니다. 이번 나들이는 고국이지만 낯설고 외로움을 느낄 수 있는 한인 어르신들이 정을 붙이고 주민들과 어울려 살아갈 수 있게 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