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아동센터 환공개보수지원사업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 지역아동센터 환공개보수지원사업 사업평가회 참석자.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가 지난달 25일 지역아동센터 환경개보수 지원사업인 ‘GKL사회공헌재단과 함께 꿈을 꾸는 아이들’ 사업 평가회를 서울역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GKL사회공헌재단의 후원으로 진행 중인 ‘GKL사회공헌재단과 함께 꿈을 꾸는 아이들’은 지난해부터 쾌적하고 깨끗한 지역아동센터를 위해 낡은 장판 교체, 고장난 창문, 지저분한 벽지, 냉난방시설 구축 등 열악한 시설환경을 개보수해 안전한 지역아동센터를 구축해주는 지원사업이다.

이번 평가회을 통해 전국에 위치한 열악한 시설환경의 6개의 지역아동센터(중앙지역아동센터, 서초지역아동센터, 라온지역아동센터, 새생명지역아동센터, 반여지역아동센터, 행복을꿈꾸는지역아동센터)가 방과 후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소외계층 아동들의 돌봄을 실천할 전망이다.

또한 GKL사회공헌재단에서는 이 자리에서 사업수행기관 전부에게 세계지도 및 역사, 도서 전집을 선물했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강신우 자원개발나눔위원장은 “소외계층 아동들의 안식처인 지역아동센터에서 시설환경은 그 안에서 먹고 배우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며 “시설개보수는 지역아동센터에서 자부담으로 진행되기가 어려운 사업인만큼 향후 개보수가 필요한 더 많은 기관에 지원될 수 있도록 사업이 확대돼야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