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지체장애인협회에서는 오는 17일 오전 10:30분부터 세종시민체육관에서 2016년 세종특별자치시 지체장애인의날 기념식 및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 한다.

이번행사는 장애인의 권리회복을 통한 인간의 존엄성 및 평등 구현을 위해 세종특별자시시 지체장애인 상호간의 역할관계 정립과 사회참여 의식을 제고하며, 장애학생 가족과 함께하는 어울림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함양과 자긍심 고취 및 화합의 장을 실현하는데 있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세종특별자치시 지체장애인과 유형별 장애인을 위한 화합의장 마련, 장애인 가족과 함께하는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어울림 한마당 행사로 진행 된다.

이번 행사에는 약 800여 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로 오전 10시 30분부터 식전행사로 공연이 있을 예정이고, 11시부터 세종특별자치시 이춘희 시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이어서 오후 1시 부터는 어울림 한마당 행사로 참가자들의 장기자랑 및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복지tv 세종방송에서 행사 관련 모든 진행을 하게 된다.

또한 부대 행사로 행사장 1층 로비에서는 세종한얼민화회의 민화 특별 전시회가 열린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