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약식에 참석한 푸르메재단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 협약식에 참석한 푸르메재단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애인 재활과 자립을 돕기 위해 설립된 푸르메재단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과 함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추진한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은 장애인 의무고용사업주가 장애인 10인 이상 고용 등 일정한 요건을 갖춘 자회사를 설립할 경우 자회사가 고용한 장애인을 모회사가 고용한 것으로 간주해 고용률에 산입하고 부담금을 감면해주는 제도다.

공단과 푸르메재단은 14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푸르메재단 회의실에서 푸르메재단 백경학 상임이사, 공단 황보익 서울지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푸르메재단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추진하고, 중증 장애인을 위한 안정된 일자리 창출에 보다 더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공단 황보익 서울지사장은 “그동안 장애인과 가까운 거리에서 함께 해 온 푸르메재단이 장애인 고용 확대에까지 관심을 더 넓힌 것에 감사하며, 공단도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지원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푸르매재단 백경학 상임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재단의 설립이념인 ‘장애인이 행복하면 모두가 행복한 사회’ 실현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서게 됐다. 장애인들이 자립해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거듭나는 데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