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질병관리본부,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질병관리본부가 독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본부는 최근 인플루엔자 환자 수가 유행 기준을 초과함에 따라 독감 유행주의보를 발령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본부는 65세 이상 노인이나 만성질환자 등 고위험군은 독감 유행 기간이라도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다고 언급했습니다.

2. 대한장애인체육회, MLB 오승환 선수 홍보대사

대한장애인체육회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오승환 선수를 홍보대사로 위촉했습니다. 체육회에 따르면 오 선수는 내년시즌부터 한 세이브 당 적립금을 조성해 장애인체육발전 기금으로 후원할 계획입니다.

3. 창원시, 2016 창원시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창원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제11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창원시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습니다. 대회에서는 올해의 자원봉사왕에 대한 시상과 국무총리 표창, 행자부 장관 표창장 수여 등의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4. 한국자산관리공사 충북, 희망 김치나눔 행사 가져

한국자산관리공사 충북지역본부가 충북광역자활센터와 함께 충북지역 12개 지역자활센터와 함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에 담가진 김장은 청주 지역 취약계층 350여 세대에 전달 될 예정입니다.

5. 고양시, 2017년도 노인복지기금사업 공모

경기도 고양시가 이달 30일까지 <2017년도 노인복지기금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청대상은 고양시 관내 비영리법인과 공익단체, 노인복지시설 등이며, 지원분야는 노인의 자립기반 조성과 자활능력향상 사업, 저소득 노인을 위한 복지서비스 사업 등입니다.

6.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감사&행복 대축제’개최

경기도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개관 17주년을 맞아 ‘감사&행복 대축제’를 개최했습니다. 복지관 이용인과 가족, 지역주민과 함께한 대축제에서는 창공페스티벌, 생일이벤트 등의 행사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