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경상남도 자원봉사자대회, 개인-단체 표창

경상남도가 제11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2016년 경상남도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습니다. 경남도는 이번 대회에서 136명의 개인과 단체에게 자원봉사 유공으로 정부포상과 도지사 표창장을 수여했습니다.

2. 성민복지관, 2016년 송년감사행사 개최

사회복지법인 성민복지관이 2016년 송년감사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복지관은 복지관 이용자들의 작품전시와 나누리합창단의 합창 공연 등 다채로운 축하공연을 펼쳤습니다.

3. 과천시장애인복지관, 권익옹호활동가 2기 모집-교육

과천시장애인복지관이 권익옹호활동가 2기 15명을 모집하고 교육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양성교육은 이달 13일부터 내년 2월 12일까지 매주 한 차례 진행 되며, 교육 수료 후에는 장애인 인식개선활동과 발달장애인 개별 지원활동 등 전문적인 지원활동을 하게 됩니다.

4. 동두천시, ‘경기육아나눔터 개소식’개최

경기도 동두천시 두드림희망센터에서 자녀돌봄 품앗이 주민자치공간인 ‘경기육아나눔터’개소식을 개최했습니다. 육아나눔터는 어린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이 모여 육아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교류하고, 장난감과 도서를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자녀와의 친밀감 향상 놀이 공간으로 이용될 예정입니다.

5. 청주시, 2016년 자원봉사자-후원자 송년회 열려

청주시가 자원봉사자와 후원자의 정성에 보답하는 자리로 <2016년 자원봉사자·후원자 송년회>를 개최했습니다. 송년회에서는 유공자 표창과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6. 안동시 장애인단체, 김장김치 2천㎏ 나눔 봉사

안동시 7개 장애인단체와 안동시장애인단체연합회 후원회가 공동으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가졌습니다. 이번에 담가진 김장김치는 약 2천㎏으로 안동시 관내에 거주하는 장애인가정 200여 세대에 전달 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