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곤아동의 자립지원을 돕는 디딤씨앗통장 후원금 마련… 복지TV 공동주최로 녹화방송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디딤씨앗지원사업단은 복지TV와 공동주최로 지역사회 빈곤아동의 자립지원과 나눔문화 정착을 위해 ‘2016 롯데리아와 함께 하는 송년 디딤 톡 콘서트’를 16일 15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6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보건복지부, 복지저널, 프라임경제, 일요신문 공동후원으로 이날 행사는 방송인으로도 활약하고 있는 박마루 서울시의회 의원이 개그맨 황기순이 함께 사회를 맡아 진행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방송인 박마루씨의 ‘힐링나눔 특강’, 디딤씨앗통장을 통해 사회인으로 성장한 패널의 감동 스토리, 기업 등 에서 후원한 3,800만 원 디딤씨앗통장 후원금 전달식, 초대가수는 트로트가수 2팀(진주걸스, 이서아씨)가 축하공연 및 재능기부공연 등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후원금은 롯데리아 3,600만 원이며, 지난 2007년도부터 현재까지 10년간 총 3억6,000만 원을 디딤씨앗통장에 후원해 아동들의 자립지원에 큰 기여를 해왔다. 그리고 쉽게 기부하는 셀프애드 프로그램을 개발한 (주)에이락은 200만 원을 후원한다.

한편, 디딤씨앗통장은 빈곤아동이 사회진출 시 대학(대학원)학자금, 기술자격 및 취업훈련비, 창업지원금, 주거비, 의료비, 결혼자금 등에 소요되는 초기비용 마련을 위해 아동의 보호자 및 후원자가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국가(지자체)에서도 1:1 정부매칭지원금으로 매월 최대 3만원까지 같은 금액을 적립해주는 통장이다. 내년부터는 매월 4만원까지 정부매칭지원을 해준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