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천시장애인체육회, 장애인생활체육 우수지원 최우수

인천시장애인체육회가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수여하는 2016년 생활체육 우수지원사례에서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우수상에는 전남과 경기도, 충남, 강원도장애인체육회가 수상했습니다. 한편, 이번 시상은 올 한 해 동안 장애인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지원한 사업 중 우수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운영내용과 방법을 보급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2. 전남도, 여성장애인 위한 거점 산부인과 추가 확대

전라남도가 여성장애인들의 출산을 돕기 위한 거점 산부인과를 추가 확대합니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여수 제일병원과 강진 의료원에 전용 의료장비와 편의시설 등을 갖춰 내년 1월 23일부터 장애인 거점 산부인과로 운영합니다.

3. 전남도, ‘2016 전라남도 일자리 한마당’

전라남도는 도청에서 ‘2016 전라남도 일자리 한마당 행사’를 열었습니다. 또한 한마당 행사에서는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애쓴 전남도 소재 기업과 시군,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가 있었습니다. 특히, 이날 선정된 고용우수기업들은 고용환경개선비로 2천만 원이 지원됩니다.

4. 부산시, ‘제1회 함께하는 희망나눔운동’발대식

부산에서 제1회 함께하는 희망나눔운동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발대식에서는 부산시 거주 장애인들을 위해 헌신한 시민들에 대한 유공자 표창이 있었습니다. 또한 복지TV부산방송과 주식회사 미래랜드가 부산지역 장애인복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5. 수원시, 장애인 등 교통이동약자 특별택시 증차

수원시가 장애인 등 교통이동약자를 위해 특별택시 10대를 증차했습니다. 특별택시는 휠체어 탑승 장비가 갖춰져 있고, 장애등급과 노인요양등급 등 3급 이하 대상자가 시내버스 요금만 지불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수원시는 이번 특별택시 증차로 전체 대수는 68대입니다.

6. KTcs, 광주 남구장애인종합복지관 ‘The 따뜻한 겨울나기’

KTcs가 광주시 남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The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행사>를 열었습니다. KTcs는 광주사업단은 복지관에서 이용자들에게 따뜻한 곰탕을 제공하고, 이용자 가정을 방문해 황토매트를 전달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