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 국민행동요령, 스마트폰으로 확인한다
지진 국민행동요령, 스마트폰으로 확인한다
  • 황현희 기자
  • 승인 2017.02.0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안전처는 ‘지진 국민행동요령’을 스마트폰에서도 언제든지 볼 수 있도록 전자책(e-book)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폰에서 내려 받아 포켓북(사진책)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보문고와 제휴해 전자책(e-book)형태로 무료제공하고, 다음이나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도 개선된 행동요령을 게재해 접근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국민안전처에 따르면 이번에 제작한 지진 국민행동요령은 국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데 중점을 뒀다.

지진 발생상황(전·중·후)과 장소에 따른 자세한 행동요령, 9.12 지진을 겪으면서 국민들이 궁금해 했던 내용을 정리한 Q&A(질문과 답변)와 전국 지진체험관 현황 등 지진 대피에 관한 많은 정보를 담았다.

또한 지진·홍보 등의 분야별 전문가 자문을 받은 뒤, 정확한 의미 전달을 위해 국립국어원의 감수를 받았다.

지진 국민행동요령은 국민안전처 대표 홈페이지(mpss.go.kr) 등에서 직접 내려 받을 수 있고, 안전디딤돌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국민안전처는 전자책(e-book) 배포를 시작으로 SNS에 게시, TV·지하철 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국민들이 지진 국민행동요령을 언제 어디서든 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국민안전처 김희겸 재난관리실장은 “앞으로 실제 지진 발생을 대비해 지진 대응 훈련을 확대 실시하고, 장애인과 외국인을 위한 행동요령도 정비해 안전사각지대를 보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