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예총, 제3대 상임대표 안중원 회장 추대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가 제3대 상임대표에 안중원 회장을 추대됐습니다. 안 상임대표는 현재 한국장애인포럼 상임대표와 한국장애인문화협회 중앙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안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앞으로 보다 더 장애문화예술인들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법과 제도를 개선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2.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전용만 관장 당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회장에 대구광역시노인종합복지관 전용만 관장이 당선됐습니다. 전 당선인은 두 번의 선거 끝에 당선돼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현재 전국 268개 회원기관으로 구성된 우리 협회의 지역 격차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전했습니다.

3. 서울시, 노숙인 수 2010년 이후 최저 수준

서울시는 지난해 서울시내 노숙인 수가 3천436명이며 이 가운데 거리 노숙인 320명, 시설 노숙인 3천116명으로 각각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서울 시내 노숙인 수가 전년보다 272명, 7.3% 줄어 2010년 이후 최저 수준입니다.

4.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 장애가정 청소년 ‘성장 멘토링’ 실시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는 장애가정 청소년 ‘성장 멘토링’ 공동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올해도 사업을 진행합니다. 지원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가정이나 차상위 150% 가정 초등학생으로, 본인이나 부모가 장애가 있어야 합니다. 지원 대상자나 멘토에 대한 신청 기간은 3월 10일까지며, 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5. 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직업교육생 모집

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전액국비지원 여성직업교육생을 모집합니다. 접수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가능하고 면접을 통해 선발하며 자세한 정보는 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6. 경남, 추경재원으로 도 장학회에 200억 원 출연

경상남도가 경상남도장학회에 서민자녀 장학기금 200억 원을 출연합니다. 이번에 출연한 서민자녀 장학기금 200억 원은 서민자녀 장학사업과 지역인재 육성사업 확대에 투입됩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