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민건강보험공단, ‘스마트 장기요양’배포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자와 보호자가 실시간으로 재가서비스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장기요양’을 배포했습니다. 앱을 설치한 수급자와 보호자는 어떤 요양 요원이 언제 방문해 서비스를 제공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2017년도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접수 시작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는 오는 6월 28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2017년도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의 참가 신청을 받습니다. 참가희망자는 이달 28일까지 협회 시도지부로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하면 됩니다. 한편, 직종별 금상입상자는 오는 9월에 열리는 제34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자격이 부여됩니다. 

3. 제18회 장애인영화제 사전제작지원 공모
제18회 장애인영화제가 오는 5월 19일까지 사전제작 지원 작품 신청을 받습니다. 지원 대상은 장애관련 소재로 기획·제작 중인 작품이나 장애인이 촬영, 편집, 시나리오 작성 등 제작 전반에 직접 참여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지원 방법은 장애인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이나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됩니다.

4. 경남, 3~5월 25개의 봄 축제 잇따라 개최
경상남도가 이달부터 오는 5월까지 경남 곳곳에서 봄꽃과 문화예술 축제를 개최합니다. 특히, 경남도는 양산 원동의 매화축제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대표 꽃 축제인 진해 군항제 등 25개의 꽃 축제가 잇따라 열린다고 말했습니다. 

5. 광주여성단체협의회장 이 · 취임식
광주여성단체협의회 문진수 회장 이취임식과 김경란 신임회장의 취임식이 열렸습니다. 2년의 임기를 시작한  김경란 신임회장은 취임식에서 71만 광주여성과 함께 아름다운 도시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6. 안동시, ‘중소기업청, 경북북부사무소 개소’
중소기업청이 경북북부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현장밀착 지원을 위해 안동시에 개소했습니다. 경북북부사무소는 앞으로 창업성장지원팀과 기술혁신지원팀을 두고 수출과 기술개발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7. 양주시, 천사보금자리 봉사단 ‘행복짜장 나눔 행사’
경기도 천사보금자리 봉사단이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중증장애인거주시설 요셉의 집에서 행복짜장 나눔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100명이 정성껏 준비한 짜장면으로 사랑을 나누는 자리로 진행됐습니다.

8. 가평군, 가평군장애인체육회 출범
경기도 가평군에 가평군 장애인들의 체육문화 발전과 장애인 간 통합가치 실현을 위한 가평군장애인체육회가 출범했습니다. 체육회는 앞으로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사업, 장애인 선수와 지도자 육성 등 장애인 체육문화 발전을 위한 사업을 추진합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