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화체육관광부, ‘2017년 열린 관광지’ 6곳 선정

문화체육관광부가 '2017년 열린 관광지'로 정선 삼탄아트마인 등 6곳을 선정했습니다. 열린관광지란 장애인, 고령 인구, 영·유아 동반 가족 등 모든 관광객이 불편이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관광지를 말합니다. 선정된 관광지는 앞으로 화장실, 편의시설, 경사로 등 시설의 개·보수와 관광 안내체계 정비, 온·오프라인 홍보 등의 지원을 받게 됩니다.

2. 경남, 복지사업 ‘경남 희망울타리 구축사업’추진

경상남도가 경남형 복지사업인 '경남 희망울타리 구축사업'을 추진합니다. 이 사업은 '희망울타리 지키미'가 지역 내 복지소외계층을 조기 발굴하고, 민관이 협업해 대상자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경남형 복지안전망' 사업입니다.

3. 광주광역시 동구, 고령친화도시 조례 제정 추진

광주광역시 동구가 광주·전남에서 처음으로 고령친화도시 조성 조례를 제정합니다. 이번 조례 제정 내용에는 고령친화도시 조성 추진체계와 생활편의·시설지원 등 고령친화도시 추진사업 조성위원회 운영 등에 관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한편, 동구는 오는 2021년까지 전국 최초로 고령, 아동, 여성 3대 친화도시로 도약할 계획입니다.

4. 의정부시, ‘부모들의 수다-인문학 콘서트’개최

경기도 의정부시가 자녀교육을 위한 ‘부모들의 수다-인문학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자녀와의 대화를 통해 가족애를 회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한편, 인문학 콘서트는 오는 4월 21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 될 예정입니다.

5. 일산사랑장애인자립생활센터, 보장구 지원-수리점검 행사

경기도 일산사랑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보장구 지원과 수리점검 행사를 오는 4월 20일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보장구를 점검해 고장 난 부품을 지원 수리를 함으로써 보장구의 수명을 늘리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마련됐습니다.

6. 여주시, 다문화가족 고향방문사업 신청자 모집

경기도 여주시가 2017년 다문화가족 고향방문 사업 신청자를 오는 4월 21일까지 모집합니다. 이번 사업은 그동안 한국에 정착해 가정을 이루고 있는 다문화가족 중에서 경제적 사정 등으로 오랜시간 동안 고국을 방문하지 못한 가족에게 고향방문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