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사랑길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센터)는 2017년 연중 관내 전동휠체어·전동스쿠터 사용자 대상으로 ‘스마트기기 충전기 보급사업(이하 보급사업)’을 시행한다.

보급사업은 도봉구 장애인자립생활지원 사업의 하나로 스마트 환경 구축을 통해 장애인도 정보화 시대에 뒤처지지 않고 주체적으로 살아갈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도봉구에 거주하는 전동휠체어·전동스쿠터 사용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오는 12월까지 신청을 받는다.

신청 방법은 센터 홈페이지(www.dobongcil.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loveway2009@naver.com)으로 내거나 전화(02-955-0397)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출장 방문이 이뤄질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센터 보장구기술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보급사업을 통해 장애인들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 기기를 충전·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자립생활을 도모하고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센터는 지난 2014년부터 보급사업을 시행하면서 장애인 삶의 편리성을 높이고, 각종 사회·문화생활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정보 접근성을 확대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