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컵 제24회 전국뇌성마비인축구대회’ 우승/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소속 축구단은 지난달 21일 ‘본죽컵 제24회 전국뇌성마비인축구대회’ 결승에서 부산오뚜기 축구단을 1-0으로 꺾고 3연승을 기록하며 우승컵을 거머쥐었습니다.

축구단 윤정열 감독은 뇌성마비인의 재활을 위해서 운동은 정말 중요하다. 밖으로 나와서 많이 뛸 수 있도록 주변의 관심과 격려가 필요하다.”라고 당부했습니다.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은 재활전문서비스를 제공하며 재활과 자립을 지원하고 있고, 축구자조모임을 지원하여 뇌성마비인들의 건강증진과 자립정신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070-4258-7234로 문의하면 됩니다.

 ‘통통(洞通) 시니어대학’ 개강/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가 있는 노인들이 모여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고 배움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지난달 26일 장애노인대학을 개설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은 다도체험교실, 웃음체험교실, 나들이, 특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학기제로 진행됩니다. 참여 대상은 60세 이상 69세 이하 노인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복지관관계자는 “통통(洞通) 시니어대학을 통해 장애가 있는 노인들이 즐거운 여가시간을 보내 심신이 건강하고 열정적인 노후생활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031-548-5621로 문의하면 됩니다

 한 끼 식사로 만들어가는 이웃의 정(情)“삼시세끼”

속초종합사회복지관은 독거노인과 이웃 간의 식사를 통한 관계형성지원사업 ‘삼시세끼’를 실시합니다.

이번 사업은 속초지역 독거노인 가정에 자원봉사자가 월 1회 방문해 식사라는 매개체로 독거노인의 영양보충을 지원하고, 정기적인 근황점검과 이웃사촌 관계망을 형성함으로써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됬습니다.

독거노인과 자원봉사자가 가정에서 식사를 함께 했고, 생일을 맞이한 노인은 생일선물 전달식도 가졌습니다.

속초종합사회복지관은 이웃 간의 공동체 의식을 만들고 함께 살아가는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속초종합사회복지관 033-631-8761로 문의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