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기부선행과 지역사회 발전 등에 봉사한 시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7월 10일까지 ‘2017년 서울특별시 봉사상’ 수상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지난 1989년부터 시작돼 올해 29회를 맞이하는 서울특별시 봉사상의 시상인원은 대상 1명, 최우수상 5명, 우수상 15명으로 총 21명이다. 

추천 대상은 기부선행, 시민화합, 지역사회발전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시민과 단체이며, 현재 서울시에 3년 이상 지속 거주하거나 사업장을 갖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여야 한다.
 
추천권자는 자치구·경찰서·교육기관 등 행정기관과 행정기관에 등록돼있는 단체로 추천서 등 소정의 제출서식을 작성해 추천할 수 있으며, 행정기관 미등록단체와 개인은 10명 이상이 서명한 추천서를 첨부한 뒤 추천할 수 있다.

추천 서류는 서울시 자치행정과 또는 주소지(단체소재지) 자치구 표창담당부서에 제출하며, 추천 서식은 홈페이지(prize.seoul.g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접수된 수상후보자에 대해 시 감사관의 현장실사, 관련 전문가 공적심사와 시민투표로 공적내용에 대한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심사결과 발표는 10월중에, 시상식은 서울시민의 날인 오는 10월 28일에 시행할 계획이다.

서울시 김인철 행정국장은 “드러내지 않고 묵묵히 헌신하는 숨은 천사들이 우리 주변에 많다. 한 분 한 분 찾아 격려하고 나아가 우리 서울시를 이끄는 등불이 될 수 있도록, 우리 주변의 숨은 영웅을 적극 추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