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 전문가 회의와 공익신고 교육 시행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

인천 발달장애 관련 대학교수·관련기관·교육청 관계자·특수교사 등 교육 전문가들이 발달장애인 직업교육훈련 강화를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이하 센터)는 25일 센터에서 ‘제1차 발달장애 관련 전문가 네트워크 회의(이하 회의)’와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회의는 특수교육·발달장애 진로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을 개발하기 위해 인천시교육청 특수학교 학습공동체 교사와 연계했다.

이들은 직업체험을 통한 효율적인 진로탐색과 진로설계 기초자료 개발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교육을 통해 공익신고 보호제도 취지와 신고방법을 안내하고, 공익신고자에 대한 철저한 비밀보장과 신변보호를 통한 깨끗하고 청렴한 사회 구현의 가치를 공유했다.

심창우 센터장은 “이번 회의는 발달장애인의 진로개발·진로교육 기초자료, 직업체험관 콘텐츠 개발·발달장애인 취업률 제고를 위한 운영방안 등을 모색하는 자리.”며 “센터는 앞으로도 발달장애인의 자기주도적 직업역량 강화를 통해 사회의 일원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