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 발달장애인 스케이트교실 실시/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의정부 실내빙상장에서 한국 유소년스포츠협회와 함께하는 발달장애인 스케이트교실을 열었습니다.

평소 동계스포츠를 접하기 어렵고 빙상장을 쉽게 이용하기 힘든 발달장애인들을 위해서 한국유소년스포츠협회의 재능기부로 교실이 진행됐으며, 2006년 토리노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동메달 리스트인 이강석선수가 직접 강사로 참여했습니다.

한편,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스포츠 활동 기회를 폭 넓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 031-850-5360로 문의하면 됩니다.

(자막) “역사탐험대, 고궁을 거닐다.”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은 ‘역사를 매개로 한 공동체 의식 향상 프로젝트 『역사탐험대』 사업을 실시하였습니다.

역사탐험대 프로그램은 교육과 체험을 연결하여 역사에 대한 이해와 참여 만족도를 높이고, 참여 아동이 역사 인식과 공동체 의식을 키우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여자는 수업 시간에 사진으로 봤던 경복궁에서 한복을 입고 다니니까 마치 옛날 공주가 된 기분이라고 참여소감을 전했습니다.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아동이 역사를 바르게 인식하고 건강한 공동체 의식을 가진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 031-916-4071로 문의하면 됩니다.

하상장애인복지관은 치료실이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벗어나 사회 적응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하는 다영역 통합치료 캠프 무지개 치료캠프’를 진행합니다.

이번 캠프를 기획한 교육치료팀은 “하나의 집중적인 치료 기법도 아동의 발달에 필요하지만, 다양한 치료 접근을 통한 긍정적인 경험은 발달지연을 나타내고 있는 아동의 다영역 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참가신청은 이번달 22일까지 하상장애인복지관 안내실에서 하면 되며, 소정의 선발과정을 거쳐 확정된 아동에게는 자세한 일정과 참가비 납부방법을 개별 공지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상장애인복지관 02-560-4240~9 로 문의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