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일 제주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제주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 지난 20일 제주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제주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제주특별자치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지난 20일 제주특별자치도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와 발달장애인 특별교통수단 이동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고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워크숍은 도내 3500여 명의 발달장애인에게 욕구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연계하기 위해 열렸다. 두 기관은 발달장애인의 특별교통수단 이용 시 편의를 제공하고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자는 목적으로 자리를 마련했다.

두 기관은 발달장애인 이동권 확보를 위한 지원과 업무협조, 발달장애인의 특별교통수단 이용 시 편의제공 지원협조, 발달장애인을 위한 복지지원 정보 제공 및 연계 협조 등 발달장애인과 가족의 복지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강석봉 제주발달센터장은 “형식적인 업무협약이 아닌 긴밀한 협력을 통해 발달장애인 당사자와 가족들이 서비스 질 향상을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발달센터는 지난해 12월 문을 열고, 발달장애인 전문상담을 통한 개인별지원 계획 수립과 서비스 연계, 피해 또는 가해 발달장애인의 권리구제를 위한 공공후견지원 등 권익옹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