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상반기 직업훈련과정 수료식 성료 / 실로암장애인근로사업장 

실로암장애인근로사업장은 지난달 26일 시각장애인 훈련생을 대상으로 2017년 상반기 직업훈련과정 수료식을 진행했습니다.

약 6개월 동안 베이커리창업훈련을 비롯하여 바리스타카페창업훈련, 점역교정사양성훈련, 컴퓨터활용전문가양성훈련 등 4개 과정으로 진행했으며 총 16명의 훈련생이 수료했습니다.

훈련생 안씨는 세심한 지도를 해주셔서 교정사 시험에 바로 합격할 수 있었고, 가능성을 열어준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습니다.

2016년 직업훈련과정을 수료하고 카페 창업을 하고 있는 김씨는 바리스타에 관심은 많았지만 일반학원에서는 수강을 할 수 없어 직업훈련과정을 이용했는데 장애에 맞춰서 교육을 해줘 쉽게 배울 수 있었고, 다른 시각장애인들도 기회를 잘 살려서 꿈을 찾아가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실로암근로사업장은 직업훈련 외에도 시각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을라디오DJ아카데미 개최 /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은 마을라디오 활동가 양성을 위해 이번 달 17일부터 28일까지 ‘마을라디오 DJ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마을미디어에 대한 이해를 비롯하여 대본작성, 방송녹음 등 DJ로서 가져야할 기본소양과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송기술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번달 14일까지 선착순 15명을 모집하며 마을라디오 활동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6년부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장애통합 마을라디오 통통라디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인터넷 팟캐스트를 통해서 방송을 내보내고 있습니다.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청소년 학교연계직업체험 참여자 모집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주변에 살고 있는 장애청소년이 다양한 직무의 훈련을 체험하고 지역재활시설을 견학하며 졸업 후 진로를 준비하는 학교연계직업체험 훈련생을 모집합니다.

직업훈련 체험은 주 1회 진행되며 복지관의 직업적응훈련 과정에서 하는 직무인 배열, 분리, 조립, 분해, 포장을 동일하게 체험해 보다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프로그램은 참여비는 무료이며 직업훈련 체험 또는 직업재활시설 견학 신청을 원하는 학교는 오는 8월 31일까지 신청하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070-7113-5748 로 문의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