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비 한편에는 사람들에게 알록달록한 컬러가 돋보이는 매니큐어를 칠하는 봉사대원들의 손이 분주합니다.

지난 12일 충주의 한국자활연수원에서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충북협회가 주최하고 충북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한 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사업 성과 공유 및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성과발표회가 열렸습니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기관별 1명씩 우수 참여자를 시상하고 협회의 공동사업 수행결과 발표, 권역별 운영성과 발표가 진행된 뒤 바로 본행사인 발표회가 이어졌습니다.

행사 참가자

(춤동작과 함께) ‘친구들 놀아보세 놀아보세 신명나게 놀아보세’ 여기서 전통 춤을 배우고 있습니다. 여기 분들 모두 다 잘했으면 좋겠어요. 모두 다.

이날 충북 도내 장애인복지관 12개소에서 기관별 15명씩 참여해 공연과 작품을 선보이며 장애인복지관의 네트워크 연계를 강화하고 복지관 이용인에 대한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곽서영 / 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

꿀잼 프로젝트 댄스 공연 때문에 여기 충주에 왔습니다. 드라이 플라워로 이렇게 편지를 만들었습니다. 어려웠던 건 없었고요 다 재밌었습니다. 노래교실하고 드라이 플라워로 캔들 만드는거… (도전하고 싶어요)

한편, 발표회는 총 14팀이 출전해 모델워킹, 건강체조, 부채춤, 방송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으며, 작품전시에서 먹공예, 명화그리기, 서양화, 동양화, 공예품 등이 전시됐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