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회 시각장애학생 국악캠프 ‘소리 통(通)’개최/ 실로암시각장애인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은 지난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영동 국악체험촌에서 시각장애학생을 대상으로 국악캠프‘소리통(通)’을 진행하였습니다.

국악에 관심 있거나 국악을 전공하고 있는 시각장애학생에게 마스터클래스, 역량강화교육 등 전문적인 국악 교육을 제공하여 전문국악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최연소 참가자인 이인서 학생은 “캠프에 오기 전까지는 잘 할 수 있을까 걱정됐지만, 여러 멘토 선생님, 강사 선생님이 많이 도와주셔서 끝까지 해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남겼습니다.

대학생 멘토 신한섭 학생은 아이들에게 오히려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특히 인내와 끈기를 배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실로암복지관 02-880-0680~4로 문의하면 됩니다.

신입회원적응프로그램 ‘당신멋져’ /성북노인종합복지관

성북노인종합복지관은 신입회원의 복지관 적응을 돕기 위한 신입회원 적응프로그램 ‘당신멋져’를 매주 월요일마다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웃음교실, 만들기교실, 음악교실, 종이접기교실로 구성되어 복지관을 처음 이용하는 노인들의 복지관 적응을 돕고, 이용률 향상을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지난달 24일에는 만들기 교실에서는 다양한 컬러링 재료를 가지고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부채를 만들었는데 완성한 후에 자신이 만든 부채에 담긴 이야기를 하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서울시립 성북노인종합복지관은 신입회원들의 복지관 적응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립 성북노인종합복지관 02-929-7950로 문의하면 됩니다.

(자막) 양천구 주민기자 양성교육 참여자모집 / 신월종합사회복지관

종로장애인복지관은 서울지역 내 장애인 타악공연팀의 자신감 향상과 성취감 고취를 위한 “제2회 두드림(DO DREAM) 타악페스티벌” 에 참가할 공연팀을 모집합니다.

장애인복지기관과 교육기관에서 치료와 사회성 향상 등의 목적으로 다양한 유형의 난타(타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지만 단순히 프로그램으로 종결되거나 관내 프로그램 발표회 수준으로 성과발표가 이루어지고 있어 성취감을 고취할 수 있는 기회가 미비한 실정을 반영하여 기획하였습니다.

참가대상은 타악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서울지역 내 장애인복지기관(팀)은 연령, 장애유형에 관계없이 가능하며, 장르의 제한이 없이 타악기 공연이면 모두 참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종로장애인복지관 02-6395-7062 로 문의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