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울온드림교육센터, 중도입국청소년 ‘꿈’ 찾는 캠프 진행

 중도입국청소년 지원 기관인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간 충청남도 논산에서 ‘상상마당’ 여름캠프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캠프에는 네팔・몽골·우즈베키스탄 등 6개국 중도입국청소년 67명이 참여했습니다. ‘상큼한 상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중도입국청소년들이 평소 상상하던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2. 경남도, ‘2017 대한민국 행정홍보대전’ 참가

 경상남도는 지난 달 31일부터 4일간 열리는 ‘2017 대한민국 행정홍보대전’에 참가해 ‘경상남도 정책홍보관’을 운영했습니다. 2017 대한민국 행정홍보대전은 지자체의 우수시책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경상남도 외에 도내 18개 시군이 모두 참가해 시군별 우수시책과 관광문화 자원을 소개했습니다.

3. 영양군,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 MOU 체결

경상북도 영양군은 지난 6일 한국에너지재단과 저소득층 에너지복지 향상을 위한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은 저소득층 가구에 벽체 단열공사를 하고 노후화된 창호 · 보일러를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으로 교체해 난방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사업으로 전액 국고지원을 받게 됩니다. 이번 개선사업은 올해 200가구를 시작으로 3년에 걸쳐 진행되며 2019년에 사업이 마무리 될 예정입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