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게시판(09/12)
복지게시판(09/12)
  • 웰페어뉴스 기자
  • 승인 2017.09.1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각장애인봉사단 『손소리농아인봉사단』 봉사활동 실시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은 지난 2일 청각·언어장애인으로만 구성된 [손소리농아인봉사단]이 대전역 중앙시장 일대를 돌면서 미화 활동을 했습니다.

창립 이후 첫 지역사회 활동으로 봉사단원들은 긴장감과 기대감을 갖고 봉사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출발 전의 긴장감 있는 얼굴은 처음과 다르게 땀과 즐거움으로 얼굴에 미소가 가득찼습니다.

참여봉사자는 항상 도움만 받다가 도움을 줄 수 있어 자긍심을 갖을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손소리농아인봉사단은 청각언어장애인 당사자로 이루어진 장애인봉사단체이며 봉사활동에 관심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042-345-9913로 문의하면 됩니다.

중랑구 약사회 의약품 소비자 교육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6일 중랑구 면목7동구립경로당에서 중랑구 약사회와 함께 바른 의약품 사용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교육에서는 의약품 오용과 남용을 예방하고, 바른 약품 복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또한 노인들이 평소에 궁금해 하시던 의약품 관리화 복용 방법에 대한 궁금증도 함께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중랑구 약사회는 중랑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중랑구 내 모든 노인들이 올바르게 의약품 사용 하도록 올해 11월까지 지속적으로 교육할 예정입니다.

참여 약사는 노인들이 의약품 복용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주어서 뿌듯하다고 전했습니다.

교육참가자들은 잘 못 알고 복용했던 의약품에 대해서 올바른 복용방법을 알 수 있게 되어서 유익하였다고 전했습니다.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들의 올바른 의약품 사용을 위해 의약품 교육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 070-4341-5809 로 문의하면 됩니다.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여성장애인평생교육사업 컴퓨터교실을 10월 31일까지, 매주 화요일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여성장애인을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컴퓨터교실은 여성장애인 10명을 대상으로 윈도우 알아보기, 인터넷 검색과 활용하기 등 컴퓨터에 대한 이해를 배경으로 가정과 일상생활에서도 컴퓨터를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익혀 사용을 강화하고자 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복지관 3층 정보화교육실에서 진행되며 8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043-856-1100로 문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