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국민이 참여하는 환경정책 제안 공모전 개최
환경부, 국민이 참여하는 환경정책 제안 공모전 개최
  • 황현희 기자
  • 승인 2017.10.1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는 국민이 직접 제안하는 환경정책 생각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환경분야 대국민 정책 제안 공모전’을 오는 17일~다음달 25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행정 운영상의 잘못된 관행·제도 개선, 생활안전 증대(생활용품 안전관리, 화학·수질오염사고 예방 등) 방안 등 국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환경정책 관련 전 분야에 대해 제안을 받는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공무원, 단체, 법인 포함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환경부 홈페이지(www.me.go.kr)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 우편(세종특별자치시 도움6로 11 환경부 운영지원과 담당자 앞 ), 팩스(044-201-6386)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결과는 오는 12월 22일 환경부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공모전에 제출된 제안은 창의성, 정책효율·경제성, 적용범위, 계속성, 노력도 등 5가지 항목으로 평가를 받아 수상자가 선정될 예정이다.

환경부는 심사를 통해 금상 2명에게 표창과 상금 100만 원, 은상 2명에게 상금 50만 원, 동상 4명에게 상금 20만 원을 각각 수여한다.

우수 제안에 채택되지 않은 제안들도 ‘국민생각 함(idea.epeople.go.kr)’에 등록 공개되며, 환경부는 이들 제안들을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쳐 보완·수정해 환경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환경부 정종선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과 공무원의 참신한 생각을 정부 정책과 행정제도·운영에 적극 반영해 대국민 환경서비스의 질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