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한국장애인재단
▲ ⓒ사진제공-한국장애인재단

홈앤쇼핑이 장애인 체육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후원금 7천만 원을 한국장애인재단(이하 재단)에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재단의 장애인 체육지원 기금으로 조성될 예정이며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위해 전달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홈앤쇼핑 전순구 대외협력본부장은 “평소 체육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장애인이 체육활동에 참여하고 나아가 장애인의 사회참여가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성규 재단 이사장은 “소중한 후원금이 스포츠를 통한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재활 및 정서함양,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10개의 장애인 체육 프로그램에 지원되어 보다 많은 장애인들이 제약 없이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재단은 앞으로 홈앤쇼핑과 함께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홈앤쇼핑은 매월 첫째 주 월요일 TV 상품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사랑나눔데이’로 재원을 마련해 지역사회 소외계층, 재해·재난 방송, 교육, 상생 마케팅 등 다양한 부문에 힘을 보태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