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평창군은 그 동안 2018평창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준비를 해 왔는데요. 심재국 평창군수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함께 만나보시죠.

1.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준비상황은?

우리는 그동안 동계올림픽 패럴림픽 유치를 하고 3년 동안 우리 도시 경관사업이라던가 올림픽 개·폐회식장, 경기장, 진입도로 등 많은 준비를 해왔습니다. 조직위와 문화체육관광부, 평창군, 강원도가 함께 노력을 했습니다. 이제 거의 90% 이상 다 준비가 됐습니다.

2. 그 동안 평창군민들은 올림픽을 어떤 각오로 임했는지요?

우리 군민들의 열정과 의지는 대단합니다. 모두가 잘 알다시피 우리 평창군민들이 올림픽을 해야겠다라는 마음을 모아서 준비한 게 20년 전부터입니다. 우리 군민들의 두메산골 시골 주민이지만 우리가 모두 하나같이 한 마음과 한 뜻으로 올림픽 준비를 해서 정말 어려운 가운데 유치권을 땄습니다. 이것이야말로 우리 평창 군민들의 큰 성과이고 또 쾌거라고 생각합니다.

3. 앞으로 동계올림픽 이후 평창군의 계획은?

올림픽과 패럴림픽을 준비하면서 유치를 성공하고 그동안 준비를 하면서 복지TV라든가 전국에 있는 언론사에서 올림픽 준비 과정의 어려움을 함께 해주셔서 우리 평창군의 브랜드, 평창군의 가치는 엄청나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들은 올림픽 준비를 해왔지만 지금부터는 올림픽 이후를 생각해서 문화올림픽을 해야겠다. 그래서 문화·관광환경을 중시하면서 앞으로 올림픽 이후에 우리 평창군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보고, 즐기고, 먹고, 체험하고 우리 평창을 찾을 수 있도록 만들고 우리 지역의 옛 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서 알려서 전 세계인 우리 대한민국 국민들이 평창을 찾아와서 머물 수 있는 그런 문화·올림픽으로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강원도 평창군 심재국 군수와의 인터뷰였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