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건당국, 겨울철 노로바이러스감염증 주의 당부

질병관리본부가 겨울철 노로바이러스감염증 발생 증가에 따른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습니다. 본부는 노로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위해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씻기와 음식 익혀먹기, 물 끓여 마시기 등의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2. 경찰청, 장애인-장기실종 아동 22명 소재 찾아

경찰청은 지난 8월부터 100일 동안 장기실종수사전담팀이 아동 장애인 사건 418건을 수사해 장애인 6명과 아동 16명의 소재를 찾았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청은 앞으로도 1년 이상 장기실종 장애인과 아동 사건을 계속해서 수사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3. 순천대학교, 숲속의 전남 심포지엄 개최

순천대학교가 전남 지역 숲 조성 확대방안을 모색하는 <숲속의 전남>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전남의 숲과 국내외의 공공정원의 사례에 대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습니다.

4. 전라남도 여수시, 치매안심센터 개소

전남 여수시가 공화동에 치매안심센터를 개소했습니다. 센터에서는 앞으로 여수시민들을 위한 치매조기검진과 치매예방교육, 치매인시개선사업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5. 안동시, 시각장애인 대상 낭독재능기부 종강식

안동시 용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시각장애인 대상 낭독재능기부 종강식을 열었습니다. 종강식에서는 지금까지 읽었던 책들을 갈무리 하며, 참여자와 낭독자들이 소감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습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