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공주시에서 지난 3일 제24회 공주JC와 일본 야마구치JC 청소년 교류 환영식이 열렸습니다.

인터뷰-공주 청년회의소 청소년 교류 사업단 단장 백승두

한·일 청소년 교류는 1993년 공주시와 야마구치시가 자매결연을 맺으면서 1994년도에 공주 청년회의소와 일본 야마구치JC와의 교류를 시작을 하면서 현재까지 24년간 청소년 교류를 해오고 있습니다.

이날 공주시 부시장과 공주 청년회의소 청소년 교류 사업단 단장, 야무구치JC 이사장을 비롯해 시관계자와 야마구치JC 관계자 등 한·일 학생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인터뷰-공주시 학생 대표 공주 여자중학교 1학년 김세윤

전에 언니가 한번 이 행사에 참여하게 됐었는데 그 모습을 보고 되게 좋은 경험이라 생각이 들어서 참여하게 됐습니다.

앞으로 일본에 대해서 잘 알게 될 거 같고 일본에 한국에 대해서 소개를 해줄 거라서 기대가 됩니다.

이번 행사는 공주 JC 환영사를 시작으로 야마구치 JC 인사, 축사, 공주 학생대표 환영사, 야마구찌 학생대표 답사, 마지막으로 양국간의 선물 교환식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인터뷰-야마구치 학생대표 오오노 중학교 2학년 후지타 코타로

쇼핑을 하러 간 할머니와 이모 등 가족 덕분에 참가하게 됐습니다.

이번 교류를 통해서 친구를 만들고 앞으로의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편, 공주시와 야마구치시는 매년 교류방문을 통해 양국의 역사와 문화를 상호 교류하고 있습니다.

한·일 청소년 교류단은 지난 3일 환영식을 갖고 3박 4일 동안 공주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양국 문화교류를 통해 청소년의 글로벌 영향을 증진시키고 세계 속의 공주에 입지를 다졌습니다.

복지TV 뉴스 김명진입니다.

취재-김명진 / 촬영- 김수영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