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바디페인팅 뷰티쇼가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킵니다.

청주 오송역 일원에서 2018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성황리에 개최됐는데요.

지난 2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7일까지 5일간 전시, 부대행사, 콘퍼런스 등 다채로운 뷰티산업 관련 행사가 펼쳐졌습니다.

개막식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 한범덕 청주시장을 비롯해 중앙부처 관계자, 지역 대학 총장, 주요 기관단체장, 화장품 뷰티 관련 협회와 기업 대표 등 각계 인사 500여 명이 참석해 축사, 향수 퍼포먼스, 릴레이, K-뷰티관, 기업관, 마켓관 등 전시관 투어가 진행됐습니다.

이번 엑스포에 235개사의 화장품 기업체와 44개국 500여 명의 해외 바이어를 포함한 1000여 명의 국내외 바이어가 참가했는데요.

인터뷰 - 맹은영 과장(충청북도 바이어산업국 바이오정책과)

2018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단순한 화장품 판매를 위한 엑스포가 아니라 기업들이 해외 바이어들과 함께 수출 상담을 진행하는 수출 진흥 엑스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희 엑스포가 B2B 기업과 바이어 간의 상담을 중심으로 하는 엑스포이긴 하지만요. 어떻게 보면 도민 분들께서 화장품 산업이 이렇게 발전을 하고 있고 어떤 제품들이 나오고 있는지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한편, 기업인들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2300여 회의 수출상담회가 진행됐으며, 화장품 산업 콘퍼런스, 뷰티 크리에이터, 초청 강연,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과 각종 뷰티 체험 행사가 이뤄졌습니다.

복지TV뉴스 이재연입니다.

촬영- 우병하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